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지방분권 대학생 서포터즈 제10기 중간워크숍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11-21

지방분권 대학생 서포터즈 제10기 중간워크숍 개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방분권 대학생 서포터즈 제10기 중간워크숍이 지난 1117일 협의회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중간워크숍은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추진해온 조별 프로젝트 진행상황 발표, 홍보단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수렴, 중간실적 우수자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조별 발표를 통해 5개조 모두 지방분권 UCC 제작, 지방분권 전문가 인터뷰 등 조별 필수과제를 성실하게 수행함과 동시에 그 외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SNS 온라인 홍보 등 지방분권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여타 기수와는 달리 조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의하고,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열띤 분위기에서 조별 발표가 진행되었다.


아울러, 향후 지방분권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고, 중간실적 우수자들에게 활동 격려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중간워크숍은 마무리됐다.

10기 지방분권 대학생 서포터즈는 오는 12월까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매체에 다양한 지방분권 소식을 게시, 전파하고, 조별 지방분권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지방분권 홍보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