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제기구회의DB」 오픈

작성자GAOKADMIN관리자 작성일2018-02-02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국제기구회의DB오픈



지자체가 국제기구에 가입, 국제회의에 참석하거나 국제회의를 유치하기 위해 해외 지자체와 선의의 경쟁을 하는 일은 이제 보편적인 현상이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자체가 국제무대에서 보다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지원하고 있으며, 러한 지원의 일환으로 201822국제기구회의DB를 오픈하였다.

국제기구회의DB에서는 협의회가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와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와의 협력 아래 순회 개최하고 있는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한중지사성장회의한일지사회의에 대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나라 지자체가 가장 많이 가입되어 있는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에 대한 회의 개최 자료, 회의가입 신청서 등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협의회가 주관하거나 참석하는 국제회의나 기구 뿐만 아니라 지자체가 참여 가능한 다양한 국제회의나 기구에 대한 정보도 검색 가능하다.

협의회 홈페이지 내에 오픈한 국제기구회의DB는 향후 신규 정보가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국제회의 개최, 참여 및 유치, 국제기구 가입 등을 통해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지자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경         로 : 협의회 홈페이지 자료실 국제기구회의 바로가기 

   관련문의 : 국제협력부 전영윤 책임전문위원(TEL:02-2170-6042)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