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2017 지자체 국제관계관 연찬회 및 국제교류 활성화 포럼 개최

작성자GAOKADMIN관리자 작성일2017-03-14

2017 지자체 국제관계관

연찬회 및 국제교류 활성화 포럼 」개최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지난 39~10(12)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2017 지자체 국제관계관 연찬회 및 국제교류 활성화 포럼을 개최하였다.

○ 연1회 개최되는 연찬회는 지자체 국제교류업무 담당관을 위한 업무 연찬 및 정보교류의 장이며, 금번에는 시도·시군구 140여명이 참석하여 지자체의 사례발표와 각 해외사무소 소재 지역별 교류방안을 듣고 참가자간 국제교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 특히 금번 연찬회는 국제교류 활성화 포럼도 함께 개최됨에 따라 ‘2017년 한-아세안 문화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지자체가 가장 많이 교류를 맺고 있고 또 관심을 갖고 있는 베트남과 필리핀 교류에 따른 제언을 듣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 연찬회는 권영수 협의회 사무총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협의회 주요사업소개(본부 및 해외사무소) 해외사무소 분과세션(프랑스&영국, 일본, 호주&미국, 중국) 2016년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경기 시흥시, 인천광역시, 전라북도) 지자체 국제교류 활성화 포럼 : -아세안협력 중요성과 교류방안(베트남필리핀 교류 제언)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 한편,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찬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자체의 국제화가 활성화 되고 협의회와 지자체간의 파트너쉽이 강화되길 기대한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