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5월 울진군, 충청남도, 남양주시, 인천광역시에서 국제화 순회강연 실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5-14

울진군, 충청남도, 남양주시, 인천광역시 국제화 순회강연 실시



□ 협의회의 찾아가는 강연 서비스인 국제화 순회강연 사업이 5월을 맞이하여 4개 지자체에서 개최되었다. 각 지자체에서 희망하는 주제와 관련된 강연을 실시하여 각 지방 공무원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워주는 사업으로 금년에는 총 15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5월에는 총 4개 지자체에서 개최되었다.

□ 51일 울진군에서는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매너를 주제로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인 이은정 강사를 초청하여 세계 각국을 경험하며 체득한 글로벌 매너 사례를 전하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 58일 충청남도에서는 국제행사 기획과 운영을 주제로, 2018 평창윈터페스티벌 총감독을 맡았던 신현식 한라대 겸임교수를 초청하여 국제행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보고 충남만의 차별화된 국제행사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소개되었다.

□ 59일 남양주시에서는 도시브랜드 강화 방안을 주제로,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김민기 숭실대학교 특임교수를 초청, 서울의 도시브랜드(ISEOULU)처럼 시민이 주도하는 Bottom Up 방식의 도시브랜드 사례 등이 소개되었다.

□ 511일 인천광역시에서는 글로벌에티켓과 국제의전을 주제로, 행안부 의정담당관을 역임한 정현규 강사를 초청하여, 인천시의 다양한 의전행사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에 따른 매너와 의전 원칙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 문의 : 교류지원부 유창대 선임전문위원 02-2170-6032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