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제8회 주한외국공관 관계자 초청 간담회 성료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12-20

8회 주한외국공관 관계자 초청 간담회성료

- 공관 관계자(47개국 54) 및 국내주요인사(14) 100여명 참석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 김관용 경상북도지사)121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지자체 국제행사 홍보를 위한 제8회 주한외국공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지난 2010년부터 개최되어 금년으로 8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현재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주관으로 47개국 54(대사 38, 부대사 이하 16)의 주한외국공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우리나라 지방정부와 교류가 가장 활발한 미국, 일본, 러시아에서는 대사가 직접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8개 시도에서는 국제관계대사가 본 행사에 참석하였다.

김관용 협의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참가 주한외국공관을 대표해 가장 선임공관장인 알비누 말룽구 앙골라대사와 외교부를 대표해 박은하 공공외교대사가 축사를 하였다.

또한 아르슬란 하칸 옥찰 터키대사가 한-터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지방외교에 대해 소개하였다.

지방정부 국제행사로는 경상북도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경기도 2018 경기국제보트쇼, 충청북도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강원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소개와 함께 관련 동영상 또는 PPT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내년 우리나라 각지에서 열리는 국제행사 90여개 목록을 참가 주한외국공관에 제공하였다.

아울러 경상북도립무용단이 식후공연으로 흥겨운 농악가락에 맞춰 소고춤을 선보였고, 단체 기념사진도 함께 촬영하여 다채로운 광경을 연출하였다.

김관용 회장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추진하는 각종 국제교류 사업이 성공리에 개최되기 위해서는 주한외국공관의 협력과 지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내년에 우리나라 지방정부에서 열릴 다양한 국제행사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우리나라 지방정부의 국제교류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향후에도 주한외국공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