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 2020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결선대회 성료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0-10-19

2020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결선대회 성료


- 최우수상       서울 용산구 -


- 우 수 상         광주광역시 -


- 장려상   경기 가평군제주특별자치도 -

 



external_image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주최한 2020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결선대회가 20201016() 13:00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결선대회는 총 32개 응모작 중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4개 지자체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수상작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연 결과


◆   최우수상(1)  :  서울 용산구의 용산구와 베트남 퀴논시 국제교류로 지역경제를 이끌다!”

◆  우      수    상  (1)  :  광주광역시의 광주, 나눔과 연대의 정신으로 글로벌 인권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다

◆  장     려     상  (2)  :  경기 가평군, ‘가평군 특화된 국제교류, 공공외교의 새지평"

                         제주특별자치도의 찾아가는 제주해녀문화 해외 홍보사업

                                                             

최우수상에게는 행전안전부장관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대한민국협의회장상이 주진다. 우수상에게는 부상으로 상금 300만원, 장려상에게는 상금 각 200만원이 수여된다.


본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 우수 사업을 발굴해서 이를 통해 상호간 국제화 사업을 벤치마킹하여 우리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화 수준을 상향 평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우수사례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화 업무 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