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사무총장, 네덜란드 경제사절단 통상 만찬 참석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6-09-28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 방한 경제사절단 통상 만찬 참석

 

 

 

 

- 송영선 시도지사 네덜란드 자문위원 면담 및 양국 지자체간 교류 논의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도윤호 사무총장은 27일 네덜란드 경제사절단 통상 만찬에 참석하여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 정만기 산업자원부 차관 등 주요 인사와 면담하였다.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는 기조연설에서 네덜란드는 한국의 EU국가 교역량 중에서 세 번째로 교역량이 많은 국가이고, 한국은 네덜란드의 아시아 교역국 중에서 두 번째로 교역량이 많은 국가라며 향후 IT, 첨단농업, 화훼 분야 등에서 양국의 창조성을 결합하여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도윤호 사무총장은 총리를 만나 연설을 통해 양국간 교류가 활발해서 놀랐고, 총리님의 젊은 패기가 느껴져서 더욱 인상적이었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번 경제사절단 만찬 참석은 송영선 협의회 네덜란드 자문위원이 네덜란드 총리 대표사절단의 일원으로 방한하여 도윤호 사무총장을 초청한 데 따른 것이다.

 

송영선 자문위원은 네덜란드 법원 공식 인증 통역사로 방송국, 관공서, 법원 등 전문분야의 통·번역을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협의회의 해외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이에 도윤호 사무총장은 향후 네덜란드 관련 자치단체의 요청이 있을 때는 한국 지자체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연결하겠다고 다짐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협의회는 11개국 14명의 해외자문위원을 위촉하여 협의회 해외사무소가 없는 국가의 지자체 국제교류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