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 1주당 양육비 최소 140$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8-04-23

호주, 자녀 1인당 주당 양육비 최소 140$

호주 가족연구소(Australian Institute of Family Studies)의 발표에 따르면, 호주에서 자녀 1인당 주당 양육비로 실업가정은 140$(호주달러), 저임금가정은 170$인 것으로 드러났다.   


앤느 홀론드스 (Anne Hollonds) 연구소 소장은 자녀양육비는 가족이나 정책입안자들에게 큰 관심사라고 말하면서, “양육비는 가족의 복지와 가족을 돌보기 위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족들의 주요 관심사이고, 동시에 최소임금과 같은 가족정책을 수립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책입안자들에게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UNSW)의 사회정책연구소에서 아동의 먹거리, 의류와 신발, 건강, 개인돌봄이나 학교비용, 주거비, 가정용품, 에너지비용 및 교통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추산했다.


이 연구에 의하면 두 자녀 (6, 10)가 있는 저임금가구는 주당 340달러가 양육에 소요되었고(어린이 1명당 주당 170달러), 실업가구는 두 자녀 양육에 주당 280달러(1명당 주당 140달러)가 소요되었다. 시드니 , 멜버른 및 브리스번에 사는 가구를 기준으로 가장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부문은 주거비였고, 식료품, 생활용품 및 서비스 등이 그 다음으로 높았다. 기타 난방, 교통, 방과후활동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 연구는 실업자와 저임금가구의 수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 실업수당이나 최저임금 산정에 참조가 된다.


(출처: NSW 주정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