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NSW), 지역개발 투자패키지 도입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8-09-18

새로운 지역개발 투자패키지 도입

 새로운 투자패키지가 숙련 노동자들과 다른 주의 기업 또는 세계적인 기업을 NSW주 지역(Regional NSW)으로 끌어들일 예정이다.

이 패키지 프로그램은 재정착 지원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투자를 NSW 지역에 창출하게 된다.

새 패키지 프로그램은 핵심내용은 다음과 같다.

- 숙련기술자 재정착 지원: 숙련 기술자 1인당 1만 달러(AUD) 지원 등 총 1천만 달러를 재정착에 지원한다. 도시에서 지역으로 이동을 돕기 위한 것으로 가구의 이동이나 3개월까지의 임시거처에 대한 비용 지원이다.

- 지역투자 유도 기금: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면서 지역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적격한 기업에 정부 과세를 상쇄시키기 위한 무이자 융자나 보조금 목적으로 2천만 달러를 투자한다.

- 투자 안내도우미: NSW 지역에 투자하거나 이사하는 것을 돕기도 하고, 인센티브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며 계획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돕고 행정절차를 지원하는 도우미를 배치한다.

패키지의 일환으로 특별활성화 지구 또는 사업 허브가 생기는데, 이 허브는 지역발전을 견인할 산업과 분야를 위해 인프라를 제공하고 계획절차를 단순화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부총리 겸 지역개발부 존 바릴라로(John Barilaro) 장관은 지역에 투자하는 것은 지역의 기존 사업을 지원하고, 그들이 성공적으로 될 수 있도록 하는 더 많은 사업을 지역으로 가져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바릴라로 장관은 가뭄을 겪고 있는 NSW주 전체 차원에도 지역에 투자하고 새로운 사업과 숙련 노동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더 많은 친구들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기존의 소매점, 식당, 카페 등에 더 많은 고객이 온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출처: NSW 주정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