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 멜버른 Skyfarm 추진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9-05-14

호주, 멜버른 Skyfarm 추진

Skyfarm(2,000m2)으로 알려진 이 프로젝트는 45천만 달러(AUD)의 개발사업으로 야라강을 내려다보는 멜버른의 도크랜드에서 추진된다. 여기에는 보육시설, 벌집, 생태교육센터, 상점, 카페 및 라이브음악공간 등을 함께 조성된다.

이 계획은 Future Melbourne Committee 미팅에서 의회의 만장 일치로 통과되었다. 멜버른은 Urban Forest Fund에서 30만 달러가 조달되는 농장에서 재배되는 매년 5톤의 농작물은 카페나 사회복지기관 등에 공급된다. 이 프로젝트는 이르면 내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도시농업 전문기업인 Biofilta와 비영리기관 Odonata Sustainable Landscape Company의 협업으로 추진된다.

이 프로젝트는 뉴욕의 커뮤니티 농업 프로젝트인 Brooklyn Grange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도시 내에 시원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데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Skyfarm과 관련하여 멜버른 시의원들은 소음, 빛공해, 쓰레기 및 프라이버시 등에 관한 민원을 받았는데, 사업 주체들은 소음이나 빛에 대한 대책들을 추가하고 고객수에 대한 제한도 둘 것으로 알려졌다.

Skyfarm은 패시브솔라디자인, 재생에너지, 탄소배출제로빌딩, 탄소중립교통 및 빗물재활용 등을 특징으로 하며, Skyfarm의 하이테크교실에서는 학생들과 커뮤니티그룹에게 지속가능성에 대한 수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출처: Government News, 2019년 5월)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