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뉴스/소식
  2. 보도자료
프린트 공유하기

보도자료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현판식 개최 보도자료

작성자GAOKADMIN관리자 작성일2018-04-18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현판식 개
- 협의회 이전 기념 현판식 개최 -
- 김관용 협의회장, 지방분권 및 지방정부 국제화 지원위한 협의회 역할 강조 -


 


□ 4월 18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종로 삼일빌딩에서 서소문 동화빌딩으로 협의회 사무처가 확장 이전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해 김관용 협의회장(경상북도지사), 권영수 사무총장, 안병윤 실무협의회장(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 현판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 지방분권 및 지방정부 국제화 지원을 위한 협의회의 주요 활동에 관해 논의하였다. 광역단위 자치경찰제 추진동향을 보고받고 향후 활동을 계획하였다. 그리고 외국지방공무원 초청연수 프로그램인 K2H프로그램 2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6월 8일 K2H 인재포럼 개최를 확정하고 이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점검하였다.


□ 김관용 협의회장은 협의회 사무처가 새로운 보금자리로 온 만큼 새 마음 새 뜻으로 업무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방분권 개헌의 상황이 쉽지는 않으나 대한민국이 실질적인 지방분권 국가로 나아갈 수 있는 골든타임을 실기(失期)하지 않도록 지방정부와 협의회의 협력해야 함을 역설하였다. 그리고 지방정부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지방정부와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 보도자료 원문 및 현판식 사진 별첨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