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제8회 대한민국SNS대상’ 관광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SNS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지수를 평가하여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이다.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120달구벌콜센터’의 누적 상담건수가 100만 건을 넘어섰다. 2015년 12월 현재의 사무실로 확대 구축 이후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108만 8,727건의 상담건수를 기록했다. 120달구벌콜센터는 기존의 단순 전화 교환 방식을 벗어나 상담사가 민원을 즉시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사 증원, 체계적인 상담교육 시스템 개선 결과 총 상담 건수 대비 즉시처리율이 86.5%이다. 2016년부터 올해 9월 말까지의 상담 유형을 분석한 결과, 총 상담 건수 108만 8,727건 중 차량등록 36.7%, 시정일반 22.4%, 상수도 13.8%, 교통 분야 13.4%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구시는 콜센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ARS를 통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2016년 88점, 2017년 89점, 올해 3/4분기 현재 평균 90점으로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콜센터 서비스 레벨 또한 2년 연속 96%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