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뉴스/소식
  2. 공지사항
프린트 공유하기

공지사항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결선심사 성료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4-05-16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결선심사 성료

최우수상 경기 고양시

우수상 부산 해운대구, 서울 송파구

장려상 인천광역시, 경기 남양주시, 경기 연천군

 

 

 

전국시도지사협의회(협의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주최한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결선이 지난 5 14일 한국관광공사 T2아카데미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결선심사는 총 19개 응모작 중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 지자체 국제화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10분 발표, 5분 질의응답을 통해 수상작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1) : 경기 고양시 (고양의 청소년들이여, 가자! 세계로! 고양차세대 글로벌리더 네트워크)

우 수 상(2)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구 세계시민 사회조성 프로젝트)

                         서울 송파구 (송파구·하비키노시 아스카 역사문화교류)

장 려 상(3) : 인천광역시 (-아시아의 브뤼셀 인천첫걸음- 자매우호도시 정상회의 글로벌화 추진)

                    경기 남양주시 (국제교류 레인보우 하모니 시민참여 워킹그룹 운영)

                    경기 연천군 (미래의 통일을 현실로 만드는 한반도의 중심 연천군의  국제교류 통일대비전략)

 

시상식은 추후 일정을 조정해서 진행하게 되며, 최우수상에게는 협의회장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200만원, 장려상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씩이 수여된다.

 

본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 우수사업을 발굴해서 전 지자체에 보급하고, 이를 통해 상호간 국제화 사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이 국내 국제교류 우수사례 발굴 및 상호 벤치마킹을 위한 의미있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