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2018년도 시도 중국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1-26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시도 중국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했다.(2017.1.25. 협의회 대회의실). 본 회의에는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12시도가 참석하여 2018년 중국 교류 논의의 장을 가졌다.

의회가 본 회의를 개최한 목적은 작년 사드로 인해 한중 양국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지난 연말부터 해빙 무드에 접어든 만큼 향후 시도 중국 업무를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이다.

현재 중국과 중국인을 보다 깊이있게 이해하기 위해 성균중국연구소 양갑용 교수의 19대와 중국정치관련 특강이 있었다. 양갑용 교수는 대중국 교류에서 지자체만의 독특한 컨텐츠 찾기 전략적 사고하기 인맥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 관리 등을 강조했다. 더불어 현장에서 중국 업무를 하는 공무원으로서 장의 시각을 바탕으로 한 거시적 관점으로 대중국 교류를 접근할 것을 독려했다.

또한 참가 시도는 해당 시도의 금년도 대중국 국제교류 사업을 발표했으며,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활발한 의견 교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10월에 예정되어 있는 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2 한중지사성장회의에 시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더불어 협의회는 향후에도 시도와 함께 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한중 지자체 간 교류의 성과를 극대 화하고자 한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