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중국 카이펑시에서 「제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실무자회의」 개최

작성자박지원 작성일2018-04-03

 external_image



중국 카이펑시에서 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실무자회의개최


  중국 허난성 카이펑시에서 327일부터 28일에 걸쳐 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실무자회의가 열렸다. 한중일지방정부 교류회의는 1999년부터 한국, 중국, 일본에서 순회 개최되었으며, 3개국의 지방행정 우수사례 발표 및 논의, 자매/우호협력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 무역경제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실무자회의에는 한국에서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중국에서는 인민대외우호협회와 카이펑시 외사판공실, 일본에서는 자치체국제화협회가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회 회의의 개최 일시, 주제, 부제와 자매/우호협력을 희망하는 한중일 지방정부 간 교류의 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0주년이라는 의의를 살리기 위해 한중일 지방정부 간 자매/우호협력체결식 및 그동안 3개국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지방정부에 대한 감사패 수여에 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 개최지인 카이펑시는 중국의 8대 고도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일대일로' 전략에서 중요한 도시이다. 카이펑시는 제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를 성공리에 개최하고자 관련 사항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1017일 카이펑시의 36회 국화문화축제 개막식과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협의회는 의미 있는 20주년 회의에 보다 많은 우리나라 지방정부가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과 더불어 지방정부의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