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포커스

  1. 뉴스/소식
  2. 협의회 포커스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포커스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 오카모토 이사장 조명우 사무총장 취임 축하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10-08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 오카모토 이사장 조명우 사무총장 취임 축하 


  

2021107일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이하 CLAIR) 마치다 도요지(町田 豊治) 서울사무소장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조명우 사무총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협의회를 방문했다.

일본자치제국제화협회(이하 CLAIR)는 일본 지자체의 국제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1988년에 설립된 일본지방공공단체의 공동조직이다. 현재 서울, 뉴욕 등 7개 해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사무소는 1993년에 설립되었다.

마치다 소장은 조명우 사무총장에게 CLAIR 오카모토 다모츠(岡本保)이사장의 축하편지와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오카모토 이사장은 축하편지에서 양국 지방정부 교류를 강조하면서 협의회와 CLAIR와의 협력관계는 앞으로도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명우 사무총장은 오카모토 이사장에게 감사를 전달하면서 한일 관계가 긴장 관계에 놓여 있는 어려운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양국 지자체 간 교류는 지속되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명우 사무총장은 114~5일에 개최되는 제22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오프라인 연계)에 일본 지자체의 많은 참여와 협력을 요청했다. 마치다 소장도 제22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에 보다 많은 일본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CLAIR 본부와 협력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한일 지자체 간 교류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중단되지 않고 양국 교류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 국제협력부 이명기 차장(TEL:02-2170-6042)


윗글
윗글이 없습니다.
아랫글
뉴욕한인회 찰스 윤 회장 협의회 방문
  • 담당팀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이성호
  • 연락처 : 02-2170-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