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포커스

  1. 뉴스/소식
  2. 협의회 포커스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포커스

민선 8기 시도지사-윤석열 대통령 첫 간담회 가져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7-20


2022년 7월 8일 윤석열 대통령 초청으로 민선 8기 시도지사와의 첫 간담회가 용산 대통령실 누리홀에서 열렸다.


윤 대통령은 민선 8기 시도지사의 취임을 축하하며, 중앙-지방 간의 실질적 소통을 통한 지방화시대 개막을 위해 정부 차원의 적극적 노력을 약속하고, 녹록지 않은 대내외적 환경 속에 중앙과 지방의 적극적인 협력만이 국민의 행복을 담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의 리더이자 국정운영의 동반자인 시도지사들께서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시도지사들은 여야를 가리지 않고 민생안정을 위해 중앙과 지방간, 지방과 지방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소통과 협치의 모범 모델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민선 8기 시도지사 임시회장으로서 인사말을 통해, 초청에 대한 감사와  인구와 산업의 수도권 집중과 지방 소멸 현상의 가속화에 대한 우려와 함께,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산업 재배치라며, 산업이 전국에 골고루 재배치 돼야 지방분산 효과가 나온다고 강조하고, 지방시대를 여는 가장 중요한 길은 대한민국 산업의 재배치임 거듭 밝히고, 오늘이 지방화 시대를 여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출처 : 제20대 대통령실 https://bit.ly/3yWlt3i


  • 담당팀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김진주
  • 연락처 : 02-2170-6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