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정부 , 공공 거리시설물 및 건물에 5G 무선 키트 도입 지원을 위한 지자체 참가 파일럿 프로젝트 운영 예정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1-11-23

국정부 , 공공 거리시설물 및 건물에 5G 무선 키트 도입 지원을 위한
지자체 참가 파일럿 프로젝트 운영 예정 

 

영국정부는 공공 거리시설물 및 건물에 5G 무선 키트 도입을 위한 2년간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바일 회사들이 CCTV 기둥, 가로등, 버스정류장, 신호등과 같은 도로변 기반시설을 이용하여 더 빠르고 더 쉽게 5G 무선 장비를 호스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들에 4백만 파운드 규모의 경쟁 입찰에 참가하도록 요청하였다.


영국정부는 전통적인 안테나 탑을 새롭게 건설하는 것보다 도로변 기반시설을 사용하여 5G 네트워크 장비를 호스트하는 것이 더 싸고, 더 빠를 수 있으나,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들이 종종 이와같은 장비를 구축하기 위한 적합한 장소, 위치, 물리적 크기, 전력원으로부터의 거리와 같은 구조적 적합성을 확인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을 겪는다고 밝혔다.


이번 파일럿은 지자체가 모바일 네트워크 회사와 5G 출시 계획을 앞당기는데 필요한 정보/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gov.uk, 9.9)

https://www.gov.uk/government/news/street-lamps-and-bus-shelters-to-help-boost-5g-roll-out-in-4-million-trial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