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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절 연휴 관광 및 소비 통계 발표

작성자이미선 작성일2020-05-07

노동절 연휴 관광 및 소비 통계 발표


’20.5.5 문화관광부는 금년 노동절 연휴 5.1~5.5 간 중국 국내 관광객은 1.15억 명이며, 국내 관광 수입은 475.6억 위안이라고 발표함.


’19년 노동절 연휴(5.1~5.4) 시 중국 국내 관광객은 1.95억 명, 국내 관광 수입은 1,176.7억 위안


인민일보에 따르면 타지 여행 제한으로 인해 시민들이 거주지에서 연휴를 즐긴바, 베이징시의 경우 베이징 올림픽공원, 차오양공원, 베이징 동물원, 이화원, 위위안탄공원이 시민들의 환영을 받음.


노동절 연휴 전자상거래 판매가 증가한바, 쑤닝에 따르면 4.29~5.4 간 상하이, 난징, 베이징의 온라인 주문량이 많았으며, 근거리 자동차 여행, 야외 피크닉이 인기를 끌면서 자동차용품(전월 대비 256%), 텐트(121.18%) 돗자리(116.67%) 판매량이 급증함.


잠정 통계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 베이징 100개 기업의 매출액이 39.6억 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94.1% 수준을 회복함. 중국 인롄(China UnionPay)에 따르면 상하이시는 5.4 20시부터 ‘5.5 쇼핑 페스티벌행사를 시작하면서 5.5까지 소비액이 이미 100억 위안을 초과함.


신경보는 노동절 연휴 소비가 연휴 전 대비 반등하였으나 아직 보복성소비 수준에 도달하지는 않았다며, 백화점, 관광 명소의 인원수 제한 조치로 방문객이 예년 같은 기간에 미치지 못하였다고 평가함.

 

( 자료원 : 2020.5.5, 문화관광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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