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 멜버른 지식주간(Knowledge Week) 행사 개최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9-04-18

호주 멜버른 지식주간(Knowledge Week) 행사 개최

커뮤니티가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를 더 향상시키기 위한 스마트하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해결책을 탐색함에 따라 지식주간(Knowledge Week)은 멜버른의 최고 그리고 가장 빛나는 연례행사 중 하나가 되었다.

올해로 10년째가 된 지식주간 행사에는 520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며 멜버른의 미래를 창조할 목적으로 준비된 쌍방향 이벤트, 워크숍, 공연 등이 다채롭게 개최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Melbourne City DNA, Startup Breakfast Series, Prototype Street, Live Recording, Lunchtime Talks 등이 있다.

Melbourne City DNA에서는 눈을 사로잡은 프로젝션, 3D 모델, 가상현실 등으로 도시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고,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커다랗게 뒤섞이는 최첨단도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Startup Breakfast Series에서는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며 기업을 성장(scale up)시키고 다음세대를 육성하는 등 멜버른의 스타트업 문화를 시리즈 토크로 심화시킨다. 그리고 Prototype Street에서는 5G와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전시, 미래 가로등 설치, 지속가능 교통과 농업의 쇼케이스, 태양열 소형주택 전시 등이 함께 선보인다.

지식주간은 매년 콘텐츠를 새롭게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주로 혁신과 기술, 디자인과 도시계획, 커뮤니티 학습, 건강/의료/창조 문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빅토리아 주립도서관(State Library of Victoria)에 위치한 Festival Hub에서는 놀이터뿐만 아니라 멜버른에서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머, 해커, 창작가 등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출처: 멜버른 뉴스레터, 2019년 4월)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