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러시아 건설경기 다시 꿈틀

작성자이영기 작성일2010-03-17

경제 위기 이후 주춤하던 러시아 건설 경기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고 16일 경제 일간지 베도모스티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기 회복 신호와 함께 많은 건설ㆍ부동산 기업들이 금융위기 동안 중단했던 건설 프로젝트를 재개하고 있다.


건설투자기업 LSR 그룹은 지난주 건설 경기 회복에 따라 5개의 주택 건설 프로젝트 중단을 해제한다고 밝혔다.또 이 회사는 모스크바와 예카테린부르크,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대도시에 땅을 사들여 주거용 건물을 지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이 회사는 금융 위기 이후 기존 투자 계획을 전면 수정하고 건설 프로젝트를 중단했다.

또 다른 건설 개발업체인 `AFI'는 사무실 건물 2동과 헬스 센터 1동 등 그간 중단했던 3개의 건설 프로젝트를 재개하기로 했다. AFI의 알렉산드르 할데이 회장은 "러시아 부동산 시장이 눈에 띄게 살아나고 있다"고 말했다.


PIK
그룹도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지난해 88 4천㎡이던 주택 건설 부지 규모를 올해 100만㎡으로 늘리기로 했다
.
이 회사는 경제 위기 동안 한 달에 40채도 팔지 못하다고 최근에는 1천 채를 판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글라브스트로이는 올 하반기 3~5개 건설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고 MR 그룹도 8개 건설 공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 전문가인 그리고리 폴토라크는 "시장이 동요하고 있고 소비자들도 좀 더 활발히 움직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성장'을 얘기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다"고 말했다.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