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노썸벌란드 카운티에 최초 배터리 기가공장 설립 계획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1-09-30


노썸벌란드 카운티에 영국 최초 배터리 기가공장 설립 계획

 

브리티시볼트사(Britishvolt)사에 의한 영국 최초 배터리 기가공장 설립 계획이 노썸벌란드 카운티 지자체(Northumberland County Council)의 전략계획위원회로부터 만장일치로 계획허가를 받았다.


공장은 과거 Blyth 화력발전소가 있던 부지 위에 설립될 예정이며, 올해 말경 건설에 착수하게 되면 2028년까지는 완전한 가동을 예상한다.


일단 생산이 시작되면 24시간 운영 및 직원들은 3교대 체제로 근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장 설립으로 직접적으로는 3,000여개, 공급망 및 건설 등 기타 부문에 있어서는 5,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위원회에 제출된 보고서에 따르면 기가공장은 연간 30GWh의 최대 생산용량을 갖추게 될 것인데 이는 약 300,000개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팩과 맞먹는 용량이다.


기가공장 설립을 위한 26억의 기금은 1980년대에 NissanWearside에 공장을 설립한 이래로 North East 지역에 가장 큰 규모의 단일 산업 투자로 여겨지고 있다.


Glen Sanderson 노썸벌란드 카운티 지자체 집행위원장(리더), 기가공장 설립계획이 허가를 받아 매우 기쁘며 이는 긴 산업역사를 가진 우리 지역뿐 아니라 주변 광역 지역에게도 매우 좋은 소식이라며 반겼다.


또한 위원회는 허가를 받은 기가공장의 계획은 최근까지 발표된 어떠한 계획보다 3배나 더 큰 생산용량을 갖춘다고 강조하였다.

 

*출처: (News Post Leader, 7.6)

https://www.newspostleader.co.uk/news/people/green-light-for-ps26bn-gigaplant-in-northumberland-3298690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