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베이징시 ‘2018년 신규 산업 제한 목록’ 발표

작성자이미선 작성일2018-10-10

베이징시 ‘2018년 신규 산업 제한 목록’ 발표

데이터·가스·열전기·자동차 등 환경 영향 제한

 

베이징(北京)시 정부가 2018베이징시 신규 산업 금지와 제한 목록을 발표했다.


신규 발표된 목록은 지난 2015년에 발표한 목록에 비해 75곳이 수정됐으며 향후 베이징에서 창업하고 투자하거나 또는 생활하고 취업하는 기업이나 개인들의 산업과 업종선택에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목록에 따르면 베이징시 정부는 수도 기능 요구에 부합되는 고급, 정밀, 첨단산업 및 그에 연관된 업종, 도시 운영 및 대중의 일상생활을 보장하는 생산과 생활성 서비스업을 더욱 구체적으로 세분화 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제조업을 예를 들면 뚱청 (東城)구와 시청(西城)구를 제외한 시 전체 범위에서 제조업의 연구개발, 생산 전 테스트, 디자인, 기술서비스 등 비생산제조업의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신에너지 완제차 제조와 전용 부품 제조업, 공업 로봇제조업 등을 중점 산업으로 발전시킨다.


건축업의 경우 조건에 부합되는 국가 첨단기술기업 또는 중관춘 (中關村) 첨단기술기업의 건축업 관련 자격 신청을 금지하지 않기로 했다.


또 도시 운영과 대중의 일상생활을 보장하는 생산과 생활성 서비스업은 구체적으로 세분화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 예를 들면 도시 운영을 보장하는 농부산물 식품가공업과 식품제조업 그리고 폐기자원 종합이용에 속하는 주방쓰레기 처리시설, 재활용 자원회수 분리수거센터, 공업 고체폐기물 처리이용 등의 프로젝트를 금지사항에서 제외했다.


또 대민 서비스를 감안해 뚱청구와 시청구의 자동차 세차서비스 및 도심 지역의 철물점 , 가구점, 실내 인테리어 재료 등 업종을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나 베이징시 전체에서 PUE 1.4 이하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제외하고 에너지 소모가 높은 인터넷 데이터 서비스, 정보처리 및 정보저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의 신축과 확장은 금지한다. 뿐만 아니라 도시 환경에 영향을 주는 가스와 열전기 프로젝트의 신축과 확장, 환경요구에 부합되지 않은 자동차 정비소의 신축, 개조, 확정을 금지하기로 했다. 그 외 목록은 도심 구역에서 일반 화물차량과 위험 화물차량의 도로 운행도 금지한다고 규정했다.


( 자료원 : 베이징저널 2018.10.5.)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