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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재택경제(宅經濟)’ 발전

작성자이미선작성일2020-03-27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경제(宅經濟)’ 발전


 코로나19재택경제(宅經濟, stay-at-home economy)’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바, 전자상거래, 음식 배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과거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던 상품과 서비스가 인터넷,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고 있음.


주민들의 외출이 감소하며 자동차, 가구, 건축자재, 가전 등 상품 소비와 숙박업, 요식업 등 업종의 고객이 뚜렷이 감소하였으나, 원격근무, 원격의료 등은 흐름을 역행하며 발전한바, 1~2월 실물 상품의 온라인 판매액은 11,233억 위안으로 전체 사회 소비재 판매액 중 21.5%를 차지함.


재택경제는 몇 년 전 이미 중국 소비시장에 출현한 개념으로 다양하고 개성적인 소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공급 방식을 모색하는 시도임.


그러나 화상회의 시 인터넷 연결 문제, 온라인 학습(E-Learning) 시 커리큘럼 문제, 인터넷 생방송 상품의 복잡한 구매 절차 등 소비자들이 실제 사용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문제들을 해결해야만 재택경제가 더욱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음.

 

( 자료원 : 2020.3.25, 인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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