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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시장 동향(20년 1월~4월)

작성자박병은작성일2020-05-22

중국 ’201~4월 소비시장 동향

ㅇ  ’20.5.19 상무부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1~4월 전국 소비재 판매액이 10.68위안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16.2%

하락 (1~319% 하락). 그러나 4월 소비재 판매액2.82조 위안으로 7.5% 하락(315.8% 하락)하는 데 그치며 소비시장이

빠른 회복세를 시현함 .

1~4월 소비시장의 특징

- (온라인 소비) 1~4월 전국 실물 상품의 온라인 판매액은 2.56조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8.6% 증가(1~35.9% 증가)

- (주요 상품 소비) 4월 자동차 판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0% 증가(318.1% 하락), 통신 기기는 12.2% 증가(36.5% 증가)하는

등 연초 억제되었던 내구 소비재 소비가  뚜렷이 반

- (서비스 소비) 4월 요식업 수입은 2,307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1.1% 하락  하며 하락 폭 축소(346.8% 하락)

- (물가 상승률 둔화) 4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대비 3.3% 상승하며   상승 폭이 둔화(34.3% 증가).

돼지고기 가격은 12주 연속 하락하였으며, 전년 동기대96.9% 상승(3116.4% 상승)

  

※자료출처 : 주중대한민국대사관, 현지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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