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런던교통청 (TfL) 운영 지하철 그린에너지 대체 계획

작성자장수진 작성일2021-01-13


런던교통청 (TfL) 운영 지하철 그린에너지 대체 계획

 

런던환경전략(London Environment Strategy)의 일환으로서 사디크 칸 런던시장은 2030년까지 런던교통청(Transport for London, TfL) 운영 런던 지하철의 운행에 소요되는 모든 전력을 100% 신재생에너지/탄소제로 에너지원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런던교통청(TfL)은 런던에서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소비자로서, 연간 1.6TWh의 전력을 사용하는데 이는 런던 가구 12%가 소비하는 연간 전력량과 맞먹는다. 현재 런던교통청은 영국 공공조달청(Crown Commercial Service)을 거쳐 영국의 국영 전력회사인 내셔널그리드(National Grid)로부터 전력을 공급받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생산자로부터 전력을 구입하는 전력구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 PPAs)을 통해 런던교통공사는 풍력 및 태양열 등의 신재생에너지원으로 전력을 확보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테스트마켓(Market Test) 결과 및 올해 말 런던교통청 재정위원회의 승인을 받게 되면, 2022년 봄까지 10%의 전력을 신재생 에너지원으로 공급하는 단계적인 전력구매계약(PPA)을 실행하고자 한다.

 

런던시장은 지자체, 학교, 공공 레져센터와같은 공공기관 및 GLA group(런던광역시청 외 5개 실무기관 : 런던교통청(TfL), 런던시장공안실(MOPAC) 등) 건물들도 신재생 에너지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런던 GLA group을 포함한 공공기관 건물들이 소요하는 연간 전력량은 3TWh이며 이는 런던시 가구 22%(820,000 가구)가 소비하는 전력량과 맞먹는다.


 

※ 출처 : 런던시청 홈페이지, https://www.london.gov.uk/press-releases/mayoral/plans-to-power-tfl-network-with-green-energy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