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중국 베이징, 외국인 대상 백신 접종 실시

작성자이미선 소속기관중국 작성일2021-04-06

베이징 외국인 대상 백신 접종 실시


국무원 합동방역체제 일괄 계획에 따라 베이징시는 외국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다. 자원신청, 약관동의, 자가위험부담을 전제로 적절한 연령대의 베이징 주재 외국인이라면 백신 접종 대상자에 포함된다.


베이징시정부 외사판공실 위챗 공식계정에서는 외국인들의 궁금점 10가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하였다.


�Q1. 접종 가능 연령대는>

현재 베이징 주재 외국인의 백신 접종 대상자의 연령은 18세 이상으로 한다.


>Q2. 어떤 백신인지"

베이징시가 현재 사용하는 백신은 중국산 불활성화 백신으로 2차례 접종을 요한다.


"Q3. 접종 예약은 어떻게;

접종을 희망하는 외국인은 소재지 회사, 거주단지의 통지에 따라 차례대로 접종을 진행한다. 원칙적으로 베이징에서 일하는 외국인의 경우는 소재 회사에서 예약하고, 대학교 외국인 교수 및 학생은 학교를 통하며, 기타 외국인의 경우는 해당 주택단지를 통해 예약한다. 예약이 완료되면 지역별로 상황을 고려해 외국인들의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Q4. 어떤 증빙서류가 필요한가t

외국인들은 예약 시 유효한 증빙 정보를 제공하며, 접종 현장에서는 여권과 유효한 거류증을 제시하고, 2차 접종 시에도 해당 증빙서류의 유효 기간이 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tQ5. 어떤 서류에 서명이 필요한가p

예방 접종 전에 사전 동의서와 면제 서약서에 동시에 서명해야 하며, 개인 방역에 주의해 개인 건강 상태를 알리면 전문가들이 접종 여부를 판단한다.


pQ6. 비용은 있는지0

베이징시 사회보장의료보험에 가입된 외국인은 현장에서 의료보험가입증을 제시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외국인이 접종을 원할 경우는 자비로 접종 가능하고, 비용은 93.5위안(16천원)/1회이다.


0Q7. 접종 후 주의사항은1

접종 후 예방 접종 장소내 관찰 장소에서 30분간 대기해야 하고,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귀가할 수 있다. 접종 당일은 주사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개인 위생에 유의하고, 만약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즉각 병원을 찾거나 접종 기관에 알린다.


1Q8. 접종 증명서는 어떻게 수취하는지

베이징 젠캉바오(健康寶)’ 플랫폼 외국인 사용버전(Health Kit)은 조만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다운로드와 인쇄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 2차 접종 완료 후 베이징 젠캉바오 외국인 사용버전에 접속하면 접종 증명서를 다운로드해 인쇄 가능하다.


Q9. 접종 후에도 마스크를 계속 써야하는지:

백신 접종으로 면역력이 생성되어 감염 리스크를 대폭 낮출 수는 있지만 어떤 백신의 보호 기능도 100%일 수는 없다. 또 일부 접종자의 경우는 충분한 항체 생성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면역이 생성 중인 경우에는 여전히 감염 위험이 있다. 따라서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 착용, 자주 손 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해서 실천해야 한다.


:Q10. 접종 후에도 핵산검사를 받아야 하나e

접종 증명서로 핵산검사를 대신할 수 있나e


백신 접종으로 어느 정도 감염 리스크를 낮출 수는 있지만 어떤 백신도 보호 효과가 100%일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와 협조해 핵산검사를 받아야 한다.


( 자료원 : 2021.3.29. 인민망)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