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제 2의 에덴 프로젝트 건립을 위한 랑카스터 시티 지자체와 에덴 프로젝트 회사간 토지사용 합의 성사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1-09-27


2의 에덴 프로젝트 건립을 위한 랑카스터 시티 지자체와 에덴 프로젝트 회사간 토지사용 합의 성사


랑카스터 시티 지자체(Lancaster City Council)와 에덴 프로젝트 회사(Eden Project International Limited, EPIL) 간에 모어캠 지역에 건립 예정인 제 2의 에덴 프로젝트 에덴 프로젝트 노스(Eden Project North)’를 설립을 위한 토지사용 합의(Land agreement)가 성사되었다.


2001년 개장한 영국 최초의 에덴 프로젝트는 영국 콘월 지역의 폐광을 활용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온실 및 관광지로 탈바꿈하였으며, 지역경제를 부활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계획허가 승인 및 12500만 파운드 규모의 성공적인 자금조달이 이루어지면 에덴 프로젝트 노스는 2년간의 건설기간을 거쳐 2024년 말에 개장할 예정이다.


또한 랑카스터 시티 지자체와 에덴 프로젝트 회사 간의 토지사용 합의의 일환으로서 프로젝트가 완공된 후 방문자 수가 합의된 수준에 도달하면 판매된 티켓의 일정 비율은 지역사회의 이익을 위하여 사용될 신탁 기금으로 갈 예정이다.


에덴 프로젝트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 건립과 더불어 지역 조달 물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며 지역 고용 및 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기여를 할 것을 약속하였다.


에덴 프로젝트 회사는 현재 랑카셔 기업 파트너쉽(Lancashire Enterprise Partnership) 및 캉카스터 대학교, 캉카셔 카운티 지자체(Lancashire County Council), 캉카스터 시티 지자체와 함께 에덴 프로젝트 노스를 추진을 위하여 협력중이다.


에덴 프로젝트 회사는 올 늦은 여름경 계획허가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86일까지 온라인상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는 주민 협의를 추진하였다.


에덴 프로젝트 회사 CEO David Harland, “이번 토지사용 합의 성사를 위해 애써주신 랑카스터 시티 지자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현재까지도 온라인 주민협의 창구를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피드백/의견을 접수받고 있으며, 곧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허가를 지자체에 신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중앙정부와 자금 조달에 관하여 계속적으로 생산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며 올해 말 이전에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대합니다.”고 전했다.


※출처: (Lancaster City Council, 8.4)

https://www.lancaster.gov.uk/news/2021/aug/land-agreement-brings-eden-project-north-1-step-closer-to-reality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