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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절 연휴 소비·관광시장 동향에 평가

작성자이미선 소속기관중국 작성일2021-10-11

국경절 연휴 소비·관광시장 동향에 평가


연휴기간 소비는 중국 경제의 활력도를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올해 국경절 연휴 소비시장이 활력을 띠었으며, ·오프라인 소비, 하이난성 면세점 쇼핑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음.

 

메이퇀(美團)에 따르면, 요식, 숙박, 관광, 오락, 외출 등 메이퇀의 각종 소비 수치를 종합한 결과, 국경절 연휴 총소비액이 작년 국경절 연휴 대비 29.5%, 2019년 국경절 연휴 대비 51.6% 증가

 

(자오핑(趙萍) CCPIT 산하 연구원 부원장) 장진호(長津湖), 나와 나의 아버지 세대(我和我的父輩, My Country, My Parents) 등 애국주의 영화가 절찬리에 상영되고 홍색관광이 각광을 받는 등 애국주의 관련 문화·서비스 소비가 대폭 증가함.

 

영화 데이터 제공 플랫폼 덩타(燈塔)에 따르면, 10.1~7 국경절 연휴 영화 흥행수입은 438,700만 위안, 관람객은 9,300만 명 이상이며, 이 중 장진호(長津湖) 32500만 위안, 나와 나의 아버지 세대 96,500만 위안으로 1, 2위 기록

 

역대 국경절 연휴 영화 흥행수입은 201819800만 위안, 2019446,600만 위안, 2020396,700만 위안 등

 

(푸이푸(付一夫) 쑤닝 금융연구원 선임연구원) 4/4분기는 전통적인 소비 성수기로 국경절 연휴, 11.11 쇼핑데이(雙十一)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이 연휴를 맞이하여 추진하는 소비 촉진 조치들이 더해지며, 소비시장이 강력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됨.

 

왕빈(王斌) 상무부 소비촉진사 부사장은 9.26() 브리핑시 2021년 한해 소비재 판매액이 44조 위안에 달해, 2020년 대비 12.5%, 2019년 대비 8% 증가할 것으로 전망

 

(자료원 : 2021.10.8, 경제일보, 제일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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