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웨스트 미들란즈 광역 지역, 124대 친환경 수소버스 운영 방침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2-07-28


웨스트 미들란즈 광역 지역, 124대 친환경 수소버스 운영 방침


3천만 규모의 영국 교통부 보조금 지원이 승인됨에 따라 124개의 새로운 친환경 수소 버스가 웨스트 미들란즈 광역 지역에서 운영하게 될 방침이다.


더 깨끗하고 더 친환경적인 버스 운영을 위한 영국정부의 ZEBRA(Zero-emission Bus Regional Areas) 기금을 통해, 새로운 수소 버스 및 충전시설을 마련하는데 재정적 지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수소버스가 배출하는 것은 수증기 뿐으로, 수소버스 운영을 통해 대기질 개선 및 탄소 배출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3년간 민간 버스회사의 투자에 더하여 추가로 투입될 이번 기금은 기존 디젤버스에서 깨끗한 친환경 버스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웨스트미들란즈 지자체연합기구(West Midlands Combined Authority, WMCA)의 산하기구인 웨스트 미들란즈 교통청(Transport for West Midlands, TfWM)은 지역 버스회사 및 수소 생산업체 파트너와 함께 수소 버스 운행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웨스트 미들란즈 교통청의 Pete Bond 통합 운송 서비스 국장은, “버스는 우리 지역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우리 지역 교통네트워크에 대한 정부의 투자는 우리에게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


현대적인 새 버스와 새로운 버스 차선들은 통근자들에게 있어 자가용 대신 신뢰할 수 있는 편안한 교통수단을 제공해줄 것입니다.”고 밝혔다.


한편, 326일 영국정부는 1천여개의 제로배출 버스 마련을 위한 2억 기금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서 웨스트 미들란즈, 광역 맨체스터, 노팅엄시를 비롯한 12개의 잉글랜드 지역이 전기 및 수소버스 운영과 충전소 설치를 위한 기금을 받을 예정이다.


*출처: <BBC, 3.27> https://www.bbc.co.uk/news/uk-england-birmingham-60892679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