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권홍보

  1. 자료실
  2. 지방분권연구
  3. 분권홍보
프린트 공유하기

분권홍보

[분권레터] 일에 지친 당신, 경북에서 재충전하세요

작성자웹진관리자 소속기관교육홍보부 작성일2022-06-08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경북에서 휴가를 보내고자하는 전국의 근로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휴가비 지원사업을 5월 23일(월)부터 6월말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근로자들의 ‘쉼표가 있는 삶’을 위해 근로자 및 가족의 국내여행경비를 정부와 기업이 공동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경상북도-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동반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22년 경북관광 프로모션**의 총 사업비는 1억 5천만원으로, 지원대상은 전국 중견ㆍ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 및 의료법인 근로자 2,760명이다. 개별 지원한도는 상품 구매가의 50%,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3월 대형 산불발생으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지역 등을 여행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가의 50%,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경북여행을 희망하는 근로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휴가샵 온라인몰(vacation.benepia.co.kr)’에서 경북 관광상품 특별관 또는 배너를 접속하여 프로모션 상품을 선택하면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숙박, 패키지, 교통편의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진행되며, 여행전문관, 여기어때 등 8개의 제휴업체와 4,086개 숙소가 참여하여 경북 23개 시군 어느 곳에서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소속 근로자가 20만원을 자부담하면 추가적으로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부담하여 휴가샵 온라인몰 (vacation.benepia.co.kr)’ 국내여행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 40만원을 적립 받아 자유롭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경북관광 프로모션은 한국관광공사의 대행업체인 SK엠앤서비스와 공동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사업비 소진 시, 사업이 조기 완료될 수 있음

최근 발생했던 울진지역 산불로 아직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주거 지원 등이 한창이지만 관광명소의 매력은 여전하다. 아름다운 울진의 동해바다를 특별하게 할인된 금액으로 여행하고 행운이 가득한 이벤트를 통하여 울진 여행이 활기를 띠어 산불로 관광명소의 명성을 잃을까 걱정하는 지역민들에게 생기를 주길 기대한다.



  • 담당팀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김진주
  • 연락처 : 02-2170-6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