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안번호 | 26 - 25 | |||
---|---|---|---|---|
과제명 | 시군관리 노후저수지 정비 국비지원 [장기검토] | |||
건의과제 주요내용 |
- 시군관리 노후 위험 저수지의 지속적인 정비를 위해 국비지원 * 광특회계 광역발전계정 또는 농특회계로 지원 |
|||
관련법령 |
null
|
|||
제출 자치단체 | 시/도 | 경북 | 부서 | |
담당자 | 연락처 | |||
업무담당 | 대외협력부 | 분권지원부장 | 정책연구실 | 입법연구위원 |
중앙부처 | 시/도 | 농림축산식품부 | 부서 | 농업기반과 |
담당자 | 조래청 | 연락처 | 044-201-1861 | |
첨부파일 |
추진일시 | 추진사항(회신내용, 정부 동향 및 진행사항, 방문협의내용, 언론보도사항 등) | 비고 |
---|---|---|
2014-02-19 | ○ 시·군관리 지역의 수리시설 유지관리는 지방고유업무로 이양(‘05년)되고 소요비용은 국고(분권교부세)와 지방비로 지원하고 있음 * 연간 지자체의 수리시설 유지관리비 : 350∼400억원(교부세 35억원) * 연간 지자체의 수리시설 개보수 자체 예산규모(지방비) : 약 2,000억원 - 지방재정 부담완화를 위해 ‘13년부터 국고(광특회계)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개선 * 시·군 수리시설개보수 예산(광특) : (‘13) 84억원, (’14안) 121억원 ○ 이와 함께 우리부에서도 시·군관리 노후 저수지 보수·보강 사업비 국고지원을 위해 기재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음 * ‘14예산에 시·군 저수지 보수·보강비 국고 700억원 요구(국고 50%, 지방비 50%) - 기재부는 시·군 저수지 관리는 지자체 고유업무라는 이유로 예산반영에 소극적이나, 국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의 계획 |
- 시군관리 노후 위험 저수지의 지속적인 정비를 위해 국비지원
* 광특회계 광역발전계정 또는 농특회계로 지원
시/도 | 경북 | 부서 | |
담당자 | 연락처 | ||
대외협력부 | 분권지원부장 | 정책연구실 | 입법연구위원 |
시/도 | 농림축산식품부 | 부서 | 농업기반과 |
담당자 | 조래청 | 연락처 |
추진일시 | 추진사항(회신내용, 정부 동향 및 진행사항, 방문협의내용, 언론보도사항 등) |
---|---|
`2014-02-19 | ○ 시·군관리 지역의 수리시설 유지관리는 지방고유업무로 이양(‘05년)되고 소요비용은 국고(분권교부세)와 지방비로 지원하고 있음 * 연간 지자체의 수리시설 유지관리비 : 350∼400억원(교부세 35억원) * 연간 지자체의 수리시설 개보수 자체 예산규모(지방비) : 약 2,000억원 - 지방재정 부담완화를 위해 ‘13년부터 국고(광특회계)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개선 * 시·군 수리시설개보수 예산(광특) : (‘13) 84억원, (’14안) 121억원 ○ 이와 함께 우리부에서도 시·군관리 노후 저수지 보수·보강 사업비 국고지원을 위해 기재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음 * ‘14예산에 시·군 저수지 보수·보강비 국고 700억원 요구(국고 50%, 지방비 50%) - 기재부는 시·군 저수지 관리는 지자체 고유업무라는 이유로 예산반영에 소극적이나, 국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의 계획 |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