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뉴스/소식
  2. 공지사항
프린트 공유하기

공지사항

울산광역시, 세계적 정밀화학업체 Degussa 수백억원, SKC 1860억 투자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6-05-12

세계적 정밀화학업체 Degussa 수백억원, SKC 1860억 투자
= 제공부서 : 투자지원단, 담당자 신동기 ☏ 229-3071 =


 


울산시는 11일 오전 11시30분 3층 상황실에서 세계적인 정밀화학그룹인 독일 Degussa社와 투자양해각서 조인식을 갖는다.


 


이날 조인식에는 시장 권한대행 배흥수 행정부시장과 숀 아브람스(Shawn Abrams) Degussa 수석부사장이 양측 대표자로 참석하여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Degussa는 울산석유화학공단 내 기존의 공장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할 예정이다. Degussa는 공장을 인수하여 과산화수소를 생산할 예정이며, 과산화수소를 원료로 하여 PO(이하 프로필렌옥사이드)를 생산하고 있는 SKC에 공급할 계획이다.


 


Degussa는 정확한 투자규모는 밝힐 수 없다고 울산시 측에 양해를 구해왔다. Degussa측의 설명에 따르면, 과산화수소 시장은 과점시장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이런 시장구조 하에서는 시설규모가 중요한 영업전략이 될 수 있어 경쟁사에 공개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이다. 다만 투자규모가 수천만 US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밝히고 있다.


 


또한 Degussa는 과산화수소를 이용, PO를 생산하는 최신 HPPO 생산기술을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인 Uhde社 함께 라이센스방식으로 SKC에 제공하기로 하고 10일 SKC와 기술제공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SKC는 이 신기술을 최초로 적용하여 2008년까지 1860억원을 투자하여 연간 10만톤 규모의 신규 PO공장을 건설하여 2008년 상업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SKC가 Degussa로부터 도입하는 PO생산기술은 최신의 PO생산기술로 기존의 기술과 달리 병산제품이 없어 투자비가 적고 환경친화적이다.


 


PO는 자동차내장재, 단열재와 합성수지 및 페인트 등에 사용되는 중요한 산업용 기초원료이다.


 


PO의 국내수요는 매년 5% 이상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며, SKC의 공급능력을 초과하고 있어 상당량이 수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끝.


출처 : 울산광역시청 홈페이지


URL : http://www.ulsan.go.kr/cityboard/news/source/board_red.php?No=5788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