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뉴스/소식
  2. 공지사항
프린트 공유하기

공지사항

제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6-02-20

제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개최




제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2.22(수) 오후3시 춘천 의암빙상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장애인체육업무를 보건복지부에서 문화관광부로이관하고,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 12월에 창설한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장향숙)』주최로 치러지는 전국 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알파인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 빙상 4개종목에 선수 및 임원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가한다.

알파인스키는 40명이 출전하여 보광휘닉스에서, 빙상은 정신지체장애인 40명이 참가하고, 휠체어컬링은 강원도 드림팀외 3개팀이, 아이스슬레지하키는 강원도청팀을 비롯하여 3개팀이 출전하여 경기를 펼칠 계획이다.


아이스슬레지하키와 휠체어컬링 종목은 춘천의암빙상장 실내링크장에서 종목별 참가팀이 리그전으로 경기를 갖고, 1, 2위 팀이 결승전을 치루는 방식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빙상은 춘천의암빙상장 실외링크장에서, 알파인스키 경기는 대회전으로 평창 보광휘닉스파크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는 "순위 경쟁보다는 장애인 동계스포츠를 활성화하는데 의의 가 있으며, 또한,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최되는 동계장애인 올림픽대회를 대비해 우수선수 및 신인선수를 발굴하고, 장애인 동계 스포츠에 대한 국민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본 대회기간 동안 장애인선수의 경기모습을 통해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애인 동계스포츠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