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뉴스/소식
  2. 공지사항
프린트 공유하기

공지사항

충북도,“지방도로정비사업 전국우수도”수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6-02-20

충북도,“지방도로정비사업 전국우수도”수상


- 행자부 주관, 15개 시도 165개 시군 대상 -



○ 충청북도가 2005지방도로정비사업 추진실적평가에서 전국우수도로 선정되었다. 충청북도는 지난 연말부터 올 초까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15개 시․도와 165개 시․군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2003년에 이어 2005년까지 3년연속 우수도로 선정되었다.



○ 충청북도 관계자들은 지방도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하여 갓길을 넓게 포장하여 농기계와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용토록 하고, 도로횡단구조물 설치시 야생동물 생태통로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적인 공법을 적극 도입 추진하였고, 현장중심의 품질관리와 신기술․신공법 적용 등 품질과 기술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 특히 충청북도는 시공개선을 통한 교량의 내구성 증진 방안 마련과 매주 토론의 날 운영으로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확보와 업무의 능력을 향상하여 부실공사 방지에 앞장섰으며, 안전시설물 이용한 도로불편 신고 및 홍보을 추진하여 우수 수범사례로 평가되어 높은 점수을 받았다.



○ 시상식은 3월 중순경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2005년도 지방도로정비사업 추진실적 평가에 충북도와 더불어 충주시, 보은군도 각각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긍지를 높혔다.

○ 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3년 연속 우수로로 평가 받음으로써 도로이용자들인 도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으뜸도민 으뜸충북』의 이미지를 제고 하여 앞으로도 더욱 지방도로 정비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