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뉴스/소식
  2. 공지사항
프린트 공유하기

공지사항

경상남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수출상담회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6-04-28

- 2,120천달러 수출계약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집계

CIS·동유럽 3개국(헝가리, 러시아, 루마니아)을 대상으로 시장개척 활동에 나선 경남도 ‘CIS·동유럽시장개척단’은 지난 4월 25일(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현지 바이어들의 호응 속에 첫 수출상담회를 마쳤다.

이번 부다페스트 수출상담회에서는 현지 유망 바이어 52개사와 수출상담 활동을 전개하여 총 2,120천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양하였다.

헝가리는 지리적으로 유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동양 문화와 유사성이 많은 곳으로 2004년 5월 EU 가입과 더불어 아시아 각국이 중동구권 진출의 교두보로 지목하고 있어 이 지역을 베이스로 한 인근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며, 비교적 작은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체제전환 이후 시장경제 개혁과 정부의 대서방 경제교류 정책으로 급속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중동구 국가 중에서 가장 모범적인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와는 1989. 2월 중동구권 국가 중 최초로 외교관계를 수립한 나라로서 대 헝가리 수출은 전년도 동기대비 23.3% 증가한 995백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수교이후 최대의 수출실적을 거양하고 있어 우리 수출 기업들에게 동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희로 KOTRA 부다페스트 무역관장은 “EU의 확대로 시장은 더 커지고, 동유럽이 유럽 경제의 다른 한 축으로 부상하면서 우리 기업에 좋은 수출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호재임에 틀림없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우리 기업이 유럽 시장의 트랜드를 잘 읽고 이에 걸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경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 CIS·동유럽시장개척단은 최근 지속적인 고유가 기조와 푸틴 2기 정부의 경제정책 가속화에 따라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27일(목) 합동수출 상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끝>


담당부서 : 국제통상과 시장개척팀(211-3325)


 


 


출처 : 경남도청 홈페이지(보도/해명자료 게시판 6220번 글)


URL : http://www.gsnd.net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