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포커스

  1. 뉴스/소식
  2. 협의회 포커스
프린트

협의회 포커스

국제교류 멘토링(베트남과의 교류 추진) 1차회의 개최

작성자ADMIN작성일2019-04-08

국제교류 멘토링(베트남과의 교류 추진) 1차회의 개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201945() 14:00, 프레스센터 8층 한·아세안센터 아세안홀에서 베트남과의 교류 추진 및 활성화를 주제로 국제교류 멘토링 1차회의를 개최하였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하는 국제교류 멘토링사업은 우리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각 국가별 전문가(멘토)를 교류 희망 자치단체와 연계해 주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매년 10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여 각 지자체의 교류 희망 지역 전문가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발맞추어 올해 상반기에는 베트남단일 주제로 상반기 멘토링 신청을 받은 결과 총 52개 지자체 80명이 참가신청하여 우리 지방자치단체의 베트남 교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1차 회의에는 베트남 전문가로 베트남 유학 1세대인 배양수 부산외대 베트남어과 교수, 이창근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 백용훈 서강대 동아연구소 연구원이 참석하여 베트남 문화, 행정체제,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시 유의사항, 교류 추천도시 제안 등의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베트남과 실제 교류중인 남양주시와 용산구의 사례발표도 진행되었다.(발표 내용 첨부파일 참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이번 1차회의에 이어 희망 지자체를 대상으로 베트남 교류 관련 2차 심화멘토링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 베트남과 교류중인 지자체 담당자들에 대한 교육 및 연수, 담당자 회의체 구성 등을 통하여 한·베 지방정부 교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담당팀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위수운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