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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 진작 동향

작성자이미선 작성일2020-06-17

중국 소비 진작 동향


(중앙 부처) 상무부는 각 지역 상무 주관 부처가 유니온페이 지사와 소비 촉진 관련 협력을 진행하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언급, 국가발개위는 소규모 상점 경제, 야간 경제를 발전시키는 한편, 신소비를 지탱하는 5G 네트워크, 디지털센터, 산업인터넷 등 신 인프라 구축을 신속화할 것이라고 언급함.


(각 지역: 활동) 상하이가 5.5 쇼핑절 활동을 통해 한 달간 2,500억 위안의 매출액을 달성한 데 이어, 6월 들어 베이징, 충칭, 허베이, 푸젠, 톈진, 상하이, 저장, 헤이룽장 등 다수 지역에서 소비쿠폰 발행 등 새로운 소비 진작 활동을 가동함.


- (베이징) 소비 시즌 활동 시작, 소비쿠폰 122억 위안 발행, (충칭) 6.6 디지털 소비절 활동 시작, 소비쿠폰 1억 위안 발행, (샤먼) FTZ 구역 내에서 온라인 소비절 활동 개최, 소비쿠폰 700만 위안 발행 등


(각 지역: 정책) 상하이, 톈진, 베이징, 푸젠 등 지역에서 소비 환경 개선, 친환경·스마트 제품 공급 확대, 소비 경로 원활화 등 지역별 특색에 맞는 소비 진작 정책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음.


- (후베이) 요식업 소비 확대, 디지털 소비 확대 등을 포함한 <소비 진작 및 경제의 안정적 성장 촉진 조치> 발표, (샤먼) 인터넷 경제 발전, 인터넷 생방송 판매 발전 등을 포함한 <소비 촉진 특별행동 실시방안> 발표


( 자료원 : 2020.6.10, 경제참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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