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하노이지사 개소

작성자정미숙 작성일2011-04-15

한국관광공사가 베트남 의료관광객 유치와 한류붐 지속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진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고성장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에 지사를 개소했다.

 

베트남시장은 최근 5년간 방한관광객이 2배 이상 급증하고 있는 기대시장(2004년 방한관광객 3만4000여명에서 2010년 9만명)이며, 베트남 정부의 성공적인 개방정책으로 최근 5년간 7.8%의 고도성장을 기록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의 영화나 드라마, 대중가요가 큰 인기를 끄는 등 동남아 한류를 이끄는 지역이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열린 지사 개소식에서는 '한국 방문의 해' 유치판촉을 위해 현지업계와의 한국관광 상품상담 및 홍보활동이 이루어지는 트레블마트, 그리고 베트남 정 관계 인사, 관광업게 인사들이 참여하는 '코리안 나잇' 등으로 진행됐다.

 

2일에는 의료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전문 인력의 프리젠테이션과 상담활동, 일반인 대상 온라인 상담활동도 진행되었다.

 

한국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재)한국방문의해 위원회, 주요 여행사, 공연기획업체, 강남세브란스 병원을 비롯한 의료기관과 유치업체까지 포함된 대규모 유치판촉단이 파견됐다.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고소득층 대상의 의료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한국방문의해 2년차인 올해 베트남으로부터 방한관광객 10만명을 달성, 방한외래객 1000만명 시대를 앞당기겠다"며 "한류붐이 지속되고 있는 베트남에서 한국관광과 문화는 물론 의료관광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잠재력이 풍부한 베트남 시장을 향후 주요 방한시장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탄닌, 2011.4.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