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뉴욕시, 불법 면세혜택 비영리 단체 색출

작성자양지현 작성일2011-11-30

뉴욕시, 불법 면세혜택 비영리 단체 색출

1만2,000곳 대상 대규모 조사 ... 무작위 현장 실사


뉴욕시 당국이 불법 또는 편법을 통해 면세혜택을 받고 있는 비영리 단체를 색출하기 위한 대규모 단속에 나섰다.

 

특히 당국은 이례적으로 무작위로 선정된 비영리 단체들에 대해 현장 실사까지 벌이고 있어 한인 단체 등 해당 비영리 단체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고.

 

뉴욕시와 한인 회계사 업계 등에 따르면 시 재경국은 최근 재산세 면제혜택을 받고 있는 뉴욕시내 교회와 비영리 단체들에게 건물 용도를 묻는 질문 서한을 일제히 발송한데 이어 단속요원들을 직접 비영리 단체에 파견해 실사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사는 무작위로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신생 비영리 단체들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사 내용의 경우 건물 용도는 물론 건물의 임대여부 또 비영리 단체에 적법하게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경국은 현재까지 1만2,000개의 비영리 단체에 질문지를 발송했으며 내달 5일까지 답변지를 보내오지 않을 경우 해당 단체들에 대해 내년 7월부터 면세혜택을 박탈한다는 방침이다.

 

한 전문가에 따르면 "뉴욕시 뿐 아니라 연방정부도 재정적자에 시달리면서 수시로 비영리단체들에 최신상황을 묻는 설문지를 발송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회송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답한 비영리단체들은 면세혜택을 박탈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질문지에 대해 거짓으로 답변했다가 실사에서 적발될 경우 면세혜택 박탈은 물론 형사상 책임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욕시는 올해부터 매년 비영리단체들을 대상으로 면세의 적법성 여부를 묻는 설문지를 발송할 계획이다.

 

출처: 뉴욕시 보도자료

         뉴욕한국일보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