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당 간부 명의 사칭한 웹사이트 등장

작성자정미숙 작성일2011-09-12

베트남 공산당 고위간부 명칭을 사용한 웹사이트가 등장했다. 웬떤중 총리의 이름을 사용한 웹사이트는 www.nguyentandung.org, www.nguyentandung.biz, www.nguyentandung.us 20여 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Nguyen Tan Dung총리의 활동 내용이 나오고 정치, 경제, 세계, 대외, 인사, 과학, 정책, 개혁, 화재 등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다. 주요 언어는 베트남어이나 일부 사이트는 영어도 포함되어 있으며, 국내 기사를 인용하여 기자 이름만 바꿔 게재하고 있다. 상기 사이트는 30개 국가에서 870만 회에 걸쳐 접속됐으며, 미국과 베트남에서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Facebook, Multiply, Blogspot, Blog, Wordpress, Twitter, Flickr 등 유명 사이트와 링크되어 있으며, YoutubeDung총리의 활동을 상세하게 보도하는 개인 사이트도 있다.

 

총리실은 유일한 정부 사이트는 thutuong.chinhphu.com뿐이라며, 총리의 개인 사이트는 없다고 전했다. 본 사이트는 지난 2007 8월에 개설되어 정부에서 총리의 유일한 공식 사이트로 인정한 바 있다.

 

Dung총리 외 Nguyen Phu Trong당서기장, Truong Tan Sang국가주석, Nguyen Sinh Hung국회의장, Nguyen Thien Nhan부총리, 각 부처 장관 그리고 Da Nang Nguyen Ba Thanh당서기 등 다른 간부의 이름을 사칭한 사이트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기 사이트의 공통점은 간부들의 활동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Athena사이버 수사대 Vo Do Thang소장은 모든 웹사이트가 외국에 서버를 두고 있으며, 모든 사이트가 정보 사이트로 구조가 같으므로 한 조직에서 제작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출처 : 베트남투데이, 2011.9.12]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