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체코 음식축제 Ceska Chutovak 개최

작성자강정현 작성일2011-10-12

체코의 음식 축제 <Ceska Chutovak>

 

 

 

 

체코의 보헤미아, 모라비아, 그리고 시엘시아 지역의 풍미를 맛볼 있는 축제 <Ceska Chutovak>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10 6일부터 9일까지 Kampa 시에서 열리는 축제에서는 이 지역의 영세 정육점, 베이커리, 와인 제조업자나 양조업자들의 음식과 주류들이 소개된다.

 

<Česka chuťovka> 축제 기간 동안에는 저장된 치즈라든지, 다양한 훈제 고기들, 보헤미아주나 모라비안 와인, 지역 제과점에서 만들어낸 전형적인 체코의 음식들이 소개된다. 축제의 목적은 체코인이 좋아하는 진저브래드 (Štramberske uši) 과일 타르트, 프라하 햄과 같은 전통적인 체코 음식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에는 슈퍼마켓에서 구입하기 힘든 식품들을 소개하는 것이다.

 

축제 기간에는 음식 경연대회도 열려 흥미를 끌었다. 전문가들은 특별히 체코의 식재료를 가지고 전통적인 체코의 조리법으로만 만들어진 음식의 맛을 평가하는데, 경연에서 사실상의 1등은 의미가 없고, 단지 얼마나 맛을 충실히 표현해냈는지에 대한 평가만 있을 뿐이다.

 

올해 축제에서는 특별히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음식 경연대회에 프라하에 있는 식품 기술 학교의 학생들과 초등학생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게 것이다. 이를 통해 요즘 어린 학생들은 어떤 입맛을 갖고 있는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 Česka chuťovka> 축제와 함께 음식 경연대회 역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데, 해마다 많은 식품 업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첫해는 지원자가 불과 15명이였지만 작년에는 50, 올해는 80명으로 증가하였다.

 

 

<출처: 프라하 시청 홈페이지 2011 10 9일>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