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베트남 공산당 중앙집행위 구조 조정 승인

작성자정미숙 작성일2011-10-12

지난 4일간 긴장 속에서 당 중앙집행위원 제3차 회기가 열렸으며, 당 집행위원회는 향후 5년간 3가지 분야에 구조 조정 계획을 승인했다. 투자, 금융, 공기업 구조 조정에 가장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폐막식에서 Nguyen Phu Trong 당서기장은 국가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있으며, 향후에도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고 전했다. 당서기장은 회기가 끝난 후 당, 정부, 국회에서 중앙집행위원회 결의를 기준으로 오는 국회 회기에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당서기장은 이번 회기에 일반적인 사항은 모두 제외시키고 발생하는 문제를 정식으로 인정해야 한다며, 현재 겪고 있는 애로사항 및 다가올 애로사항 모두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9월까지 GDP 5.76% 기록하여 올해 5.8%~6%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국회에서 정한 목표 중 미달성한 물가상승 억제, 거시 경제 규모 안정, 민생 문제 등으로 현재 물가상승률이 매우 높은 상태이며, 부동산, 증권 및 금융 시장이 침체하여 위험 요소가 매우 높은 것을 인정해야 한다고 당서기장은 밝혔다.

 

그 외 지난 11대 전당대회에서 정한 구조 조정 사업이 많이 지연되고 있으며, 빈곤층 생활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 이 부분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 사회적인 문제는 교통체증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으며, 교통사고 또한 줄지 않는다고 당서기장은 지적하고 경제문제는 세계 경제 흐름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 것이 사실이지만, 사회적인 문제는 정부 관리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고 당서기장은 전했다.

 

앞으로 5년간 공적 투자를 조정해야 하며, 금융시장 구조를 재조정해야 하고, 중요한 것은 시중은행 구조를 조정하는 것이며, 다른 중요 사항은 공기업 구조를 조정한다.

 

[출처 : 베트남투데이, 2011.10.11]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