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바르셀로나> 8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환경 프로그램 <21 Program>
올해 바르셀로나시 36개 이상의 학교에서, 8만명 이상의 학생들과 7,500명 이상의 교사들이 <21 program>이라는 환경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이 <21 Program>은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학교 특별 활동 프로젝트로서 2001년 처음 프로그램이 개설된지 10년만에 참가자가 5배나 증가하였다.
현재 학기에는 36개의 새로운 학교들이 이 프로그램의 전국 학교 네트워크에 가입하였으며 여기에는 총 383개의 탁아소와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그리고 성인 대학도 포함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의 올해 계획은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다시 회복시켜 “제로 쓰레기”를 달성하는 것이다.
이는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배기가스등의 오염물질을 최소화하는 목표를 성취하게 할 것이다.
이 <21 program> 에서는 위의 의제 외에도 책임감 있는 소비, 물 절약, 생태 정원, 야채 정원이나 그린 학교 관리에 관한 다양한 이슈들도 현재 활발이 다뤄지고 있다.
(출처 : 2011. 10. 6 바르셀로나 시 홈페이지)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