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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선물시장 규모

작성자박경수 작성일2012-02-02

중국 선물(膳物)시장 규모 8,000억 위안

(인민일보, ‘12.1.31)

 

중국 선물(膳物)산업연구원 쟝샤오펑(張小鵬) 연구원은, 국가통계국과 상무부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하여 계산한 결과, 중국의 연간 선물시장이 약 7,684억 위안(개인 5,055억 위안, 단체 2,629억 위안)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말함.

 

- 쟝샤오펑 연구원은, 4~5년 전에는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가전제품이나 주방용품이 선물로 인기를 모았으나, 지금은 핸드폰, 디지털카메라, 테블릿PC 등과 같은 전자제품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고 말함.

- 이와 함께 여유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동차나 황금을 선물로 제공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며, 일부에서는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에서 자체 발급한 구매카드가 현금을 대신하는 선물로 인기를 끌기도 함.

- 최근에는 신분과시 풍조가 확산되면서 사치품을 선물로 제공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중국 사치품 시장이 2,120억 위안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도 함.

- 한편, 중국인들은 자신이 받고 싶어 하는 최고의 선물로 중국 술 마오타이(茅台)를 꼽고 있음.

 

※ 1위안(元) : 178원(2012. 2. 1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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