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중국 최초의 저속 자기부상열차 노선 건설이 2월 28일 베이징에서 시작됐다.
이 노선은 베이징의 석문영역에서 평과원역까지를 잇는 10㎞ 구간으로 2013년께 완공될 예정이다.
ㅇ 운행속도는 시속 100-120㎞로 저속 자기부상열차 노선을 건설하는 것은 일본에 이어 중국이 두 번째라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세계 최초의 저속 자기부상열차 노선은 일본이 2005년 3월 건설한 8.9㎞ 노선이다.
ㅇ 이번 중국의 저속 자기부상열차 노선 건설비는 ㎞당 3억 위안으로 경전철 건설비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6억 위안이상인 지하철 건설비보다는 훨씬 싸다고 중국 국방기술대학의 리제 교수가 말했다.
ㅇ 중국 자기부상열차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창원선교수는 "이번 건설 프로젝트는 중국의 저속 자기부상열차 기술을 산업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ㅇ 중국의 자기부상열차 기술개발은 1980년대 후난성에 204m 시험 노선을 건설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화됐으며 현재 상하이 푸둥공항에서 시내를 잇는 고속자기부상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ㅇ 고속 자기부상열차는 시속 450㎞까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장거리 노선에 적합한데 비해 저속 자기부상열차는 단거리 노선에 적합한 교통수단으로 평가된다. (신화사, 3. 2)
→ http://gb.chinareviewnews.com/doc/1016/1/3/7/101613705.html?coluid=7&kindid=0&docid=101613705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