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베트남, 고급 아파트 대대적으로 분양 예정

작성자정미숙작성일2011-05-18

CBRE에 따르면 연초부터 현재까지 전국에 고급 아파트 사업 17건이 착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HCMC인 경우 올해 중 고급아파트 13,919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며, 지난 2010년보다 3배 규모인 것으로 예상한다.

 

사이공다리를 지나 국도 1A 하노이 방향으로 국도 양쪽에서 고급아파트를 쉽게 볼 수 있다. Capitaland사는 The Vista아파트를 올해 말 분양할 예정이며, 맞은 편에 있는 The Estella Imperia An Phu아파트는 내년부터 입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apitaland사 대표는 현재 The Vista아파트 74%가 분양됐으며, 현재 마지막 한 개 동이 분양 중이라고 전했다. Inveskia사는 올해 중으로 Imperia An Phu아파트 50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며 350세대가 분양 대기 중이다. Novaland사는 남사이공 지역에 Sunrise City아파트 2차 분양을 할 예정이며, 4개 동 824세대와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고급 아파트가 대대적으로 분양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다. 지난 주 HCMC에서 개최한부동산 마케팅세미나 자리에서 Savills VN Brett Aston대표는 분양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개발사 측과 마케팅 대행사에서 공동으로 전략을 세우지 않으면 안된다고 전했다. 또한, Aston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분양 대상이 누구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며 합리적인 가격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CBRE Patti Etoga대표는 부동산 시장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대비 가격이라고 전했다. 베트남 부동산 시장은 이제 더이상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판매하던 시대가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공해야 하는 시대라고 밝혔다.

 

Novaland측 대표는 시장이 예전처럼 좋지 않기 때문에 예전처럼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을 것이며 맨투맨 마케팅 방법을 선택할 것이라고 전했다.

 

Inveskia Cao Thanh Hoang기획실장은 대량으로 매입할 경우 할인해주는 방법 외 1년에서 2년 동안 고객에게 금리를 지원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5월 중으로 첫 50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며 가격은 2,800만동~3,500만동/㎡으로 Savills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출처 : 베트남투데이, 2011.5.18]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