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지자체, 희망하는 주민에게 무료 투표카드 발행 예정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1-07-05


영국 지자체, 희망하는 주민에게 무료 투표카드 발행 예정


영국정부는 유권자 신분증명 정책을 통해 향후 총선 및 지방선거에서 투표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이름과 주소만 제공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던 것을) 앞으로는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보여주어야만 참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자체들은 사진이 포함된 유효한 신분증이 없는 사람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 투표자 카드를 신청하는 주민에게 투표 카드를 발행해야만 할 것이며, 비용은 영국 중앙정부(내각처)가 부담하게 된다.


지자체는 최대 3.5백만명에게 무료 투표카드를 발행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계획은 유권자 신분증명 정책에 따라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의 신분증을 받기 위해서는 비용이 든다는 비난 및 논란이 불거진 이후에 나왔다.


내각처가 발표한 F&Q에 의하면, 사진으로 동일 인물임을 확인이 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이 지난 증명서도 투표소에서 접수받을 수는 있다.


또한 영국정부 연구조사에 따르면 98%의 투표자들이 허용 가능한 형태의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가지고 있으나, 2% 정도는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히고 있다.


*출처 : <The Guardian, 5.12>

https://www.theguardian.com/politics/2021/may/12/councils-could-have-to-issue-up-to-35m-id-cards-for-voters-under-new-bill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