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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14·5기간 서부육해신통로(西部陸海新通道) 건설 방안> 발표

작성자이미선 소속기관중국 작성일2021-09-07

<14·5기간 서부육해신통로(西部陸海新通道) 건설 방안> 발표


9.2() 국가발개위가 <14·5기간 서부육해신통로(西部陸海新通道) 고품질 건설 추진방안>을 발표, 2025년까지 경제성, 효율성, 간편성, 친환경, 안전성을 특징으로 하는 서부 육해(·해상) 신통로 구축을 완료할 것이라고 발표함.


중국 서부지역과 싱가포르가 협력 설립하는 육·해상 연계 무역 통로로, 충칭을 시작으로 구이저우 등 서부 성을 연결하고, 다시 광시 북부만 항구, 하이난 양푸 항구 등을 거쳐 싱가포르, EU 등으로 이동


- 이를 통해 동부-중부-서부 통로간 연계를 강화하고 도로, 항구, 물류 허브의 운영 효율을 제고하며, 연선지역의 경제 및 산업 발전을 견인할 계획임.


국가발개위는 20198<서부육해신통로 총계획> 발표 이래, 철도-해양 복운송, 항로 개통, 동 통로의 주요 허브인 광시 북부만(北部灣) 항구 및 하이양푸(洋浦) 항구의 물동량 증가 등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25년까지 아래 목표를 실현할 계획임.


<서부육해신통로 총계획>에서는 충칭구이양/난닝광시 북부만항/하이난 양푸, 충칭후난 화이화(懷化)/광시 류저우(柳州)북부만항/양푸항, 청두쓰촨 루저(瀘州)(쓰촨 이빈(宜賓))/광시 바이써(百色)북부만항/양푸항 등 세 개의 통로를 건설하여 서부 육해 신통로의 주요 통로로 삼도록 함.


- (철도-해양 복합운송) 2020년 컨테이너 운송량 23TEU 202550TEU 실현 계획

- (항로 개통) 2020년 광시 북부만 항구는 52, 하이난 양푸항 항구는 33개 항로를 개통하여 100여 개 국가(지역)과 통항 실현 2025년 국제 항로를 10개 이상 추가 개통할 계획

- (허브 항구 물동량) 2020년 광시 북부만 항구 505TEU, 하이난 양푸 항구 102TEU 2025년 각각 1,000TEU, 500TEU로 확대 계획


서부 육해 신통로는 중국 서부지역 중심부를 관통하는 통로로, 북쪽으로는 실크로드 경제벨트와 맞닿아있고 남쪽으로는 21세기 해상실크로드와 연결되어 있으창장경제벨트와도 맞물려 있는바, 지역간 조화로운 발전 추진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음

 

(자료원 : 2021.9.5, 인민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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