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뉴스/소식
  2. 보도자료
프린트 공유하기

보도자료

민선6기 첫 지방분권특별위원회 보도자료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4-12-12
“전국 결집·연계하여 지방분권 운동 추진 결의”




- 민선6기 첫 지방분권특별위원회 개최 -




















































□ 전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12월 12일(금) 11시, 프레스센터에서 민선 6기 첫 “지방분권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년에 전국적으로 연대하여 지방분권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의하였다.



□ 지방분권특별위원회(공동위원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이재은 경기대 명예교수)는 시․도지사, 국회의원, 기초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의장, 교수 및 시민단체 등 정․관계 및 학계를 대표하는 인사가 참여하여 지방분권추진 핵심주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출범 이후의 활동성과 및 금년도 성과 점검, 2015년도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주요추진 사업 등을 논의하였다.



□ 특히 내년에는 지방4대협의체와 연대하여 전국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지역언론, 시민단체 및 각 시․도의 지방분권협의체와 연대하여 전국적 운동을 추진하고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에 대한 열망을 표출하는 등 풀뿌리 지방분권 역량 강화에 매진하기로 결의하였다.



□ 한편, 지방분권특별위원회는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에 대한 역량 강화 및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 2012년 10월 전국시도지사협의회 내에 공식 출범하였으며 시․도와 공동으로 권역별 지방분권토론회 개최(8회), 대학생 지방분권 SNS 홍보단 운영(4기), 지방분권 대학생 특강(2회) 등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왔다.



□ 지방분권특별위원회는 민선 6기를 맞이하여 지방분권 운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고자 위원회를 새로이 구성하여 12월 출범하였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중점 추진 지방분권 핵심 의제를 조속히 설정하고 내년 2월 중으로 차기 회의를 세종시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붙임 :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 명단  1부.  끝.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